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성 TV 신제품 공개 언박스 디스커버 행사 전 세계 개최

by 삼성3.9 2023. 4. 13.

▲ (왼쪽부터) 삼성전자 미국법인 사라 라슨 토빈 마케팅 담당 상무, 미국의 유명 사업가이자 ‘살림의 여왕’ 마사 스튜어트, 미국 프로미식축구 선수 칼 나십, 영화 <맨인블랙 2>에서 로라 역을 연기한 로사리오 도슨

 

 

Neo QLED 8K 혁신을 ‘Global One Launching’으로 만나다

 

삼성전자의 2023년 TV 라인업을 소개하는 ‘언박스 앤 디스커버리’(Unbox&Discover 2023, 이하 U&D) 행사가 전 세계에서 열렸다. 팬데믹 기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U&D 행사가 다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 건 3년 만이다.

 

 

미국, 호주, 싱가포르 등 주요 법인들은 삼성 Neo QLED 8K를 중심으로 한 2023년도 TV 라인업의혁신적인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공간에 행사장을 꾸리고 거래선과 미디어, 인플루언서를 초청했다.

 

 

올해 U&D 행사는 ‘글로벌 원 런칭’이라는 테마로 전 세계 법인들이 온/오프라인 동시에 실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세계 각국에서 열린 2023년 언박스 앤 디스커버 현장을 뉴스룸이 소개한다.

 

 

▲ 미국법인의 U&D 행사에 참여한 미디어와 인플루언서들이 ‘삼성 837’ 내부를 꽉 채웠다. 미국법인은 이날 공식 홈페이지에서 행사를 생중계하며 온라인에서도 많은 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 미국법인의 U&D 행사에서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삼성 Neo QLED 8K 광고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joKzMsR41f0

 

 

Samsung Electronics America Expands Partnership with Creators

 

삼성전자 미국법인은 지난 4월4일, 최근 리모델링을 마치고 재개관한 뉴욕 삼성전자 체험관 ‘삼성 837’에서 U&D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해보다 향상된 삼성 Neo QLED 8K, 4K의 기능과 크기를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제품 라인업에 초대형 98인치(247cm)가 추가됐으며, 오토 HDR 리마스터링, 8K AI 업스케일링 등 혁신 기술도 더욱 정교해졌다.

 

 

Tech 전문 미디어 ‘테크레이더’는 Neo QLED 8K의 최상위 라인업인 QN900C에 대해 “QN900C 화질을 보며 조용히 탄성을 질렀던 순간들이 많았는데 어떤 TV를 테스트할 때도 겪은 적 없는 경험”이라는 찬사를 보냈다.

 

 

 

▲ 미국법인은 올해 각 분야의 크리에이터들과 디지털 콘텐츠 시리즈 제작 등 협업을 확대하며 삼성 홈엔터테인먼트 제품들의 향상된 연결성과 개인화된 경험이 어떻게 일상을 개선하고 다른 이들에게 영감을 주는지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미국법인은 U&D 행사와 연계한 타임딜을 선보였다. 4월16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와 일부 유통 매장에서 QN800C와 QN900C를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32인치(80cm) ‘더 프레임’이 무료로 제공된다.

 

 

A Samsung TV for every Australian Lifestyle

 

 

호주법인(SEAU)은 4월3일부터 6일까지 시드니의 Watersedge, The Rocks에서 총 4일간 거래선과 VIP, 미디어, 인플루언서 등을 대상으로 U&D 행사를 개최했다.

 

 

‘Screens for every experience’라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거실과 부엌, 게임과 영화룸, 침실 등 실제 가정 환경을 구현하여 삼성 TV가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녹아 들어간 시나리오들을 준비했다.

 

▲ 제레미 시니어 SEAU 부사장이 방문객들에게 Neo QLED 8K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호주법인은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해 U&D 행사가 실시간으로 다양한 소셜 플랫폼에 공유되도록 했다. 이들은 행사장에서 2023년 TV 라인업을 관람하며, 스마트싱스를 통한 다양한 Calm Tech 시나리오를 체험했다.

 

▲ 호주법인은 U&D 행사장에 구현한 다양한 제품 활용 시나리오를 호주법인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포스팅했다.

 

▲ 아론 맥나마라(Aaron Mcnamara) 호주법인 PM이 삼성 OLED의 화질과 기능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현장에서는 올해 첫 선을 보이는 삼성 OLED의 화질에 큰 관심을 보였다.

 

 

▲ 호주의 유명 인테리어 디자이너이자 스타일리스트인 Briellyn Turton이 삼성 더 프레임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그는 U&D 행사의 호스트를 맡아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사용 시나리오를 소개하는 역할을 맡았다.

 

Accelerating Buzz in Singapore

 

싱가포르 법인은 4월4일부터 6일까지 마리나베이샌즈(Marina Bay Sands)에서 거래선과 미디어, 일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U&D 2023 행사를 진행했다. 방문객들은 도슨트 투어로 총 8개존을 둘러보며 다양한 신제품 경험을 소셜 포스팅으로 실시간 공유했다.

 

 

 

▲ 싱가포르 법인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실시간으로 진행 상황을 포스팅해 참석하지 않는 고객들도 간접 체험을 할 수 있게 했다. 장석우 싱가포르 법인장이 Neo QLED 8K를 소개하는 모습(오른쪽).

 

▲ 방문객들이 도슨트 투어를 하며 삼성 Neo QLED 8K의 화질과 기능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싱가포르 U&D 행사에 참석한 28명의 미디어 관계자들은 다양한 데모존을 통해 TV 기능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고, 특히 홈 시네마 부스와 지속가능성 부스를 통해 초대형 TV 스크린을 실제 집안에서 경험하는 시나리오와 삼성전자의 친환경 노력을 배울 수 있었다고 전했다.

 

 

 

▲ 싱가포르 U&D 2023 행사에는 싱가포르 국립 갤러리의 CEO와 돌비 애트모스 관계자가 각각 현장을 찾아 삼성전자와의 디지털 아트 스토어 파트너십과 사용자들의 시청각 경험을 지속 향상시키는 노력에 대한 현황에 대한 스피치를 진행했다.

 

Screens Everywhere, Screens for All — Hungary & Serbia

독일, 영국, 네덜란드, 헝가리, 세르비아 등 유럽법인들도 온/오프라인 U&D 행사를 개최하며 현지 미디어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유럽 지법인들은 공식 홈페이지에 U&D 행사 카운트다운 페이지를 개설하고 4월5일부터 일제히 온/오프라인 행사를 시작하며 홍보 효과를 높였다. 특히 헝가리와 세르비아는 특색 있는 행사 운영으로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헝가리법인은 4월5일 10명 내외의 IT, 라이프스타일, 인테리어 디자인 분야의 미디어 관계자를 지역 유명 레스토랑으로 초대해 브런치를 곁들인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2023년 삼성 TV 신제품 라인업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 헝가리법인은 간결하고 우아하게 디자인된 신제품이 돋보일 수 있도록 프라이빗하고 친밀한 공간에서 U&D 행사의 핵심메시지인 ‘More Wow than Ever’과 같은 경험을 선사했다.

 

▲ 참석자들이 삼성전자 사운드바 음향을 감상하고 있다. 지난해 출시한 최상위 라인업인 ‘Q시리즈’는 압도적인 음향과 TV와의 연결성, 슬림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삼성전자는 2022년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에서 1위 자리를 지키며 9년 연속 글로벌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세르비아는 4월5일 Fabrika 컨벤션 센터에 현지 미디어 관계자들을 초청해 2023년도 TV 라인업과 라이프스타일 TV를 소개했다. 현지 미디어인 Telegraf는 “다양한 신제품을 한 자리에서 경험해볼 수 있는 훌륭한 기회였다”며 “홈시네마 경험은 더욱 많은 이들에게 중요하고 흥미로운 삶의 일부가 되어 가고 있다”고 전했다.

 

 

각국에서 진행한 U&D 2023 행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 삼성전자 TV 신제품. 앞으로 어떤 혁신을 보여줄지 주목해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