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성 2023 TV 라인업 우수한 화질과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

by 삼성3.9 2023. 5. 17.

삼성전자가 최근 2023년 신규 TV 라인업을 공개하며 우수한 화질부터 사운드, 사용성에 이르기까지 기술적 업그레이드를 선보였다. 올해 3월부터는 글로벌 리뷰 매체들이 삼성 2023년형 Neo QLED 8K, Neo QLED 4K, OLED의 리뷰를 진행하며 삼성전자의 신제품 TV 라인업이 전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의 2023 TV 라인업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기능과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업계 최고의 시청 경험을 전달하는 등 프리미엄 스크린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있다. 삼성 뉴스룸이 리뷰에서 주목해야 할 주요 특징을 함께 살펴봤다.

 

 

▼ 주요 리뷰(알파벳 순 나열) 설명 바로가기

[Neo QLED 8K] Techaeris, Techradar

[Neo QLED 4K] Newsweek, T3, Trusted Reviews

[OLED] HD Guru, Home Cinema Choice, Sound & Vision

[Q Symphony] Trusted Reviews

 

Neo QLED 8K, 첨단 기술 기반의 홈 엔터인먼트 선사

 

▲삼성 Neo QLED 8K

삼성 Neo QLED 8K는 첨단 스크린 기술의 선두주자로서 매년 프리미엄 제품의 기준을 높여가고 있다. 업스케일링 기술과 다양한 기능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그간 찬사를 받았는데2023 Neo QLED 8K 또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뉴럴 퀀텀 프로세서 8K(Neural Quantum Processor 8K)’는 수많은 뉴럴 네트워크와 알고리즘을 효율적으로 처리하여 Neo QLED 8K를 완벽에 가까운 디스플레이로 진화시켰다. 뉴럴 퀀텀 프로세서 8K AI와 머신 러닝 기술을 활용하여 스크린 밝기의 디테일을 극대화한다. 이와 더불어, ‘퀀텀 매트릭스 테크놀로지 프로(Quantum Matrix Technology Pro)’는 광원을 정확하게 컨트롤 하여 밝기를 높이면서도 깊은 블랙을 구현한다.

 

 

수많은 TV를 전문적으로 리뷰하는 테크 매체들도 Neo QLED 8K의 압도적인 화질을 알아보고 긍정적으로 평가하였다. 테크아리스(Techaeris) Neo QLED 8K를 ‘탑 픽스(Top Picks)’ 제품으로 선정했으며, “75인치 8K 삼성 QN900C Neo QLED TV는 우수한 스크린”이라고 평가했다. 이 매체는 “최신 기술이 집약된 홈 엔터테인먼트 스크린을 찾고 있다면 삼성 QN900C이 최적의 선택”이라고 호평했다.  

 

테크레이더(TechRadar) Neo QLED 8K (QN900C)의 업스케일링 기술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뉴럴 퀀텀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압도적인 디테일을 선사하는 삼성의 가장 우수한 8K TV”라며, “QN900C 화질을 보며 조용히 탄성을 질렀던 순간들이 많았는데 어떤 TV를 테스트할 때도 겪은 적 없는 경험”이라는 찬사를 보냈다. (TechRadar, 02/2023)

 

 

 

Neo QLED 4K, 생생한 컬러와 궁극의 명암비 구현

 

 이처럼 Neo QLED 8K는 다양한 기술적 진보를 이뤄냈다. 한편, 삼성 2023 Neo QLED 4K TV는 진정한 4K 해상도를 구현하고, 우수한 시각 경험을 전달하여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다수의 리뷰 매체에서 삼성 2023 Neo QLED 4K 라인업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뉴스위크(Newsweek)는 어떤 콘텐츠든 퀄리티 있는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며QN95C의 기술력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이 매체는 삼성 65QN95C는 압도적인 밝기와 함께 게임 유저와 영상 몰아보기를 즐기는 사람들이 좋아할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삼성 QN95C는 최고의 TV 중 하나로 OLED와 견줄 수 있는 완벽에 가까운 블랙과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게임, 스트리밍 등 다양한 부문에서 만족감을 전달한다고 언급했다.

 

T3 QN95C 5점 만점과 함께 ‘플래티넘 어워드(Platinum Award)’를 수여했다. T3 Neo QLED 4K를 다른 스크린과 비교한 결과, “삼성 QN95C는 뛰어난 화질을 바탕으로 OLED에 대적하는 우수한 스크린이라고 설명했다.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 역시 다른 스크린과 QN95의 기술력을 비교했다. 이 매체는 그 어떤 LCD TV도 로컬 디밍 기술을 통해 QN95만큼 블루밍 현상을 완벽하게 제어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또한, QN95의 퀀텀 매트릭스 테크놀로지에 대해 언급하며, “삼성은 미니 LED TV QN95를 한 단계 진화시켜 디밍존을 현격히 증가시켰다. 그 결과, 완벽한 화질을 전달하게 됐다고 호평했다.

 

 

Neo QLED 4K는 뉴럴 퀀텀 프로세서 4K(Neural Quantum Processor 4K)와 퀀텀 매트릭스 테크놀로지를 통해 뛰어난 디테일과 우수한 명암비를 전달한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삼성은 로컬 디밍과 전력 관리 등 기존 혁신 기술에서 진화를 거듭했다. 디밍존 수를 현격히 증가시켜 화질을 압도적으로 개선시켰다고 기술력을 인정했다.

 

 

뉴럴 퀀텀 프로세서4K, 혁신적인 OLED 경험 제공

 

▲삼성 OLED

 

 

삼성전자의 목표 중 하나는 가정 내 다양한 종류의 스크린을 제공하여 소비자의 서로 다른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다. 삼성전자의 2023 TV 라인업에는 각각의 소비자의 성향에 맞는 다양한 프리미엄 스크린이 포함됐다. 특히, 삼성 2023 OLED TV는 완벽에 가까운 블랙과 생동감 넘치는 컬러 표현으로 뛰어난 화질을 제공한다.

 

 

삼성 OLED는 프로세싱 기술을 한 차원 진화시켜 압도적인 최고 밝기를 구현하는 동시에 깊은 블랙과 우수한 명암비를 전달한다. HD 구루(HD Guru)는 삼성 S95C 밝기가 뛰어나며 100%의 컬러 볼륨을 자랑한다고 찬사를 보냈다.  시네마 초이스(Home Cinema Choice) S95C의 컬러 구현 능력이 인상적이라고 호평하며 베스트 바이(Best Buy)’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밝기와 컬러 부문에서 현격한 개선을 이뤄냈으며, 이와 더불어 OLED 기술에서 기대할 수 있는 깊은 블랙도 완벽하게 구현한다고 전했다.

 

 

삼성 OLED OLED 기술 고유의 강점은 보존하는 동시에 뉴럴 퀀텀 프로세서 4K를 통해 OLED 스크린이 가진 밝기 한계를 극복했다. 사운드&비전(Sound & Vision) 77인치 S95C는 퀀텀닷 OLED의 생동감, 업계를 선도하는 컬러 정확도, 빠른 게임 응답 속도 등을 두루 갖춘 올인원 스크린이라고 언급했다. 이 매체는 삼성의 혁신을 위한 노력을 인정하면서 창작자의 의도를 그대로 전달할 수 있는 TV는 굉장히 한정적인데 S95C가 이를 가능하게 한다고 높이 평가했다.

 

 

Q 심포니와 사운드 리마스터링,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 스테이지 전달

 

 

▲Neo QLED(QN900C) 후면의 스피커

생생한 화질과 함께 홈 시네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전달하는 데 있어 중요한 구성 요소는 풍성하고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다. 삼성전자의 2023년 라인업은 압도적인 사운드도 놓치지 않았다.

 

 

삼성전자 2023 TV는 다양한 혁신 기술을 다수 탑재했다. AI 기술을 통해 각각의 사운드를 리마스터링 하는 어댑티브 사운드 플러스(Adaptive Sound+)’는 모든 사운드를 명확하게 최적의 음량으로 전달한다. 또한, AI 기반의 ‘Q심포니(Q-Symphony)’ 기능을 통해 TV 스피커와 사운드바의 오디오를 조화롭고 풍성하게 구현해준다.

 

 

삼성 2023 TV 라인업은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로 다수 매체로부터 연이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트러스티드 리뷰 “QE65QN95C AI 기반의 Q심포니 기능이 올해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TV 스피커와 삼성 사운드바가 만나 더 강렬하고 디테일한 사운드를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 매체는 QN95C 모델에 5점 만점을 부여하며 적극 추천(Highly Recommended)’ 제품으로 선정했다.

 

 

삼성은 지속적으로 업계의 혁신을 이끌어내며 17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 1위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삼성 2023년 TV 라인업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https://www.samsung.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