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성청년 SW아카데미 9기 교육생 모집

by 삼성3.9 2022. 10. 11.

교육 수료자 누적 취업율 82% 돌파’, ‘매년 2,300여 명의 SW 인재 양성

삼성의 소프트웨어(Software, SW)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삼성청년SW아카데미(Samsung Software Academy For Youth, SSAFY)’가 오는 10 24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SSAFY 9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1,150명을 선발하는 SSAFY 9기는 2023 1월부터 전국 5개 캠퍼스에서 1년간의 교육 과정을 시작한다.

 

 

 

청년 취업 경쟁력 높이기 위해,  1,600시간의 집중적인 SW 무상 교육

SSAFY는 삼성이 2018 8월 발표한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방안의 일환으로 국내 IT 생태계 저변을 확대하고 청년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는 CSR 프로그램이다. 삼성이 주관하고 고용노동부가 후원한다.

 29세 이하 미취업자 중 4년제 대학 졸업자나 졸업예정자라면 전공과 상관없이 SSAFY에 지원할 수 있다. 참가자는 서울과 대전·광주·구미·부울경(부산 소재) 캠퍼스 중 원하는 곳에서 교육받는다.

▲삼성청년소프트웨어아카데미(SSAFY) 서울캠퍼스 강의실에서 8기 교육생들이 알고리즘 기반의 코딩 교육 과정을 수강하고 있다.

▲삼성청년소프트웨어아카데미(SSAFY) 서울캠퍼스 대강당에서 SW 프로젝트 결과물을 발표하고 있다.

 

 

SSAFY는 기업에 즉각 투입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소프트웨어 개발자 양성을 목표로, 1년간 매일 8시간씩 총 1,600시간의 집중적인 SW 교육을 제공하고 교육생 간 협업을 통한 실전 프로젝트 등도 진행한다.  2개 학기로 나눠지며, 1학기에서는 알고리즘 기반의 코딩 교육 과정으로 SW 개발자로서의 기초를 탄탄히 다지고, 2학기는 현업과 유사한 개발 환경에서 SW 프로젝트를 수행해 실전 역량을 강화한다.

SSAFY의 모든 과정은 무상으로 이뤄지며, 교육생 전원에게는 매달 100만 원의 교육 지원비가 제공된다. 대전·광주·구미·부울경 캠퍼스 교육생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면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정부 훈련 장려금도 받을 수 있다.

교육생 혜택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SW 교육이 실제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해 개인별 진로상담, 취업 실전 역량 교육, 맞춤형 취업 정보 등을 제공한다. SSAFY 교육생만을 위한 채용 박람회’, ‘기업 설명회도 마련된다. 보다 자세한 모집 내용은 SSAFY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 임직원과 SSAFY 수료생이 재능기부 멘토링

SSAFY는 교육생들이 차세대 SW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올해부터 다양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S, 삼성SDI, 삼성전기, 에스원 등 SSAFY 공동운영사의 임직원들은 상시 멘토링 게시판에서 SSAFY 교육생들에게 실시간 멘토링을 제공하며 소통한다. 또한 각 회사의 SW 개발 담당 직원들이 멘토로서 교육 과정에 참여하며 개발 노하우와 직무 비전 등을 교육생과 공유하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는 SSAFY 교육생들의 오픈소스 개발 프로젝트를 멘토링 할뿐만 아니라, 그 결과물을 삼성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퍼런스(Samsung SW Developer Conference, SSDC)에서 발표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하고 있다.

이 밖에, 올해 출범한 SSAFY 동문회는 약 1,400명의 수료생이 활동 중으로, 교육생 대상으로 선배 개발자로서의 경험을 공유하고 노하우도 전하는 등 다양한 멘토링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6기까지 2,999명 취업, 누적 취업률 82% 돌파

2018 12 1기가 입과한 SSAFY는 올해 6 6기까지 총 3,678명이 수료했고, 이 가운데 총 2,999명이 800여개의 기업에 취업해 82%의 취업률을 달성했다.

이들은 삼성전자를 비롯한 네이버, 카카오, 쿠팡, 신세계아이앤씨, LG CNS, 롯데정보통신 등 주요 IT 기업에 취업했다. SSAFY 수료생들이 기업 현장에서 실전형 인재로 인정받으면서, 채용 전형에서 이들을 우대하는 기업이 130여개에 달한다. 특히 최근 디지털 인재 채용을 확대하고 있는 금융권과의 연계를 강화해 신한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시중 은행도 SSAFY만을 위한 특별전형, 채용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형태의 SSAFY 교육생 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

삼성은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이라는 CSR 비전 아래 삼성청년SW아카데미 삼성주니어SW아카데미 삼성스마트스쿨 삼성드림클래스 삼성 희망디딤돌 등 청소년 교육 중심의 CSR 활동을 펼치고 있다.

, ▲C(인사이드·아웃사이드) ▲상생펀드·물대지원펀드 조성 협력회사 인센티브 지급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전환 지원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 운영 등의 상생 프로그램을 통해 삼성이 쌓아온 기술과 혁신의 노하우를 우리 사회와 같이 나누고 있다.

댓글